본문 바로가기
▷ 멕시코 이모저모 -------

✈️✈️ Cabo에 가고 오며 찍은 사진들

by 최재민 선교사 2023. 7. 24.

 

 

 

 

 

6월 하순 Cabo에 다녀오며 찍은 사진들입니다.

비행기들, 특히 군용기들 사진을 좋아하지만 이런 여행 시에는 여객기 사진도 찍습니다.

그리고 창가에 앉게 되면 창밖 풍경을 즐기며 그 풍경들을 찍는 것도 좋아합니다.

 

 

 

 

 

산 위에 오를 일이 잘 없지만 산 위에서 산 아래를, 또는 멀리 보는 풍경도 얼마나 멋있습니까?

하물며 더 높은 비행기에서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은 얼마나 더 멋있습니까?

이 사진들은 비슷비슷하지만 그러면서도 저에게는 색다른 모습들입니다.

 

 

 

 

 

 

이 사진을 잘 확대하면 티화나 Alamar Sur에 힘들게 건축했던 코너스톤교회 (Iglesia Piedra Angular)가 보입니다.

 

 

 

 

이번에 Cabo에 갈 때도, Cabo에서 돌아올 때도 비행기 왼쪽 창가에 앉았는데 Cabo에 갈 때는 지도의 오른쪽, 즉 Baja California의 동쪽 상공을 비행했고, Cabo에서 Tijuana로 올라올 때는 지도의 왼쪽, 즉 Baja California의 서쪽 상공을 비행해서 올라오더군요. 뭐 대단한 발견은 아니고 그랬다는 것입니다.

 

 

 

 

 

 

바하 깔리포르니아 - 참으로 길기도 합니다.

참고로 멕시코 Baja California 길이는 1,250 km, 미국 California 길이는 1,440 km라고 합니다(위키 백과).

한반도, 즉 함경북도 맨 북쪽에서 전라남도 맨 남쪽까지의 길이는 1,000 km라고도 하고 1,100 km라고도 하네요(구글 검색).

멕시코 Baja California 길이가 1,250 km라고 하지만 GPS가 알려주는 차도로의 거리는 1,625 km라고 하니 엄청 엄청 긴 거리입니다.

 

 

 

 

 

 

 

 

= 2023년 6월 27일 - 30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