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멕시코 이모저모 .......

🌵 Saguaro 선인장 & 미/멕 국경

by 최재민 선교사 2022. 4. 22.

 

 

멕시코 내륙 Los Mochis에 다녀오며 찍었던 Saguaro 선인장들입니다.

정말이지 차를 멈추고 사진을 찍고 싶은 멋진 선인장들이 많았는데 고속버스여서 차마 그러질 못했습니다.

 

 

 

 

Sonoran Desert - 미국 Arizona 주와 그 남쪽은 멕시코 Sonora 주입니다.

멕시코 Baja California 주에도 Saguaro 선인장이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빨간색 타원으로 표시된 부분이 멕시코 Sonora 주 북부입니다.

여기에 미국과의 국경 장벽도 길게 세워져 있구요...

 

 

 

중간에 몇 차례 차량을 검사하고 다시 달리기도 하는데 그때 찍은 사진이어서 좀 괜찮습니다.

 

 

 

Los Mochis에 내려갈 때는 이 국경 도로 훨씬 아래로 계속 내려가며 통통하고 녹색의 생기 있는 이 Saguaro 선인장들을 질릴 정도로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이지 너무나 멋있었습니다. 여기에 올린 Saguaro 사진들은 Los Mochis에서 올라오는 길에 멕시코와 미국 국경 지역을 지나며 고속버스 안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중간에 가로지른 장벽들이 미국과 멕시코를 나누는 국경 장벽입니다.

 

 

 

달리는 고속버스 안에서 엄청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집에 와서 그나마 괜찮은(?) 사진들을 몇 장을 이렇게 저렇게 자르고 보정하여 올린 것입니다. 즉 많이 아쉬운 사진들입니다.

 

 

 

 

 

이 사진들은 주로 내려갈 때 보았던, 흔히 우리가 생각하는 그린색이 아니고 사막의 뜨거움과 열풍에 견디며 살고 있는, 어쩌면 어쩔 수 없이(?) 버티고 있는 새까맣게 그을린 그런 모습입니다. 아래의 글은 "Saguaro 선인장"을 서치하여 눈에 띄는 글 중의 하나인데 그 일부를 약간 수정하여 참고로 올립니다.

 

 

 

저 중간의 긴 담장이 국경 장벽입니다. 즉 장벽 저쪽은 미국, 이쪽은 멕시코입니다.

 

 

 

 

이 선인장들을 Saguaro 선인장이라고 하는데 한 나무에서 4,000만 개 (혹시 4천-1만 개가 아닐까요?)나 되는 씨를 퍼트리지만 선인장이 되기까지는 수십 년의 세월이 흘러야 하는 정말 희귀종의 선인장이다. 첫 몇 년간은 3-4cm (이분 글에는 3-4mm라고 되어있는데 3-4cm를 잘 못 쓴 듯) 정도 자라고 30년 정도 되어야 꽃도 필 수 있다. 4-6월이면 밤에 하얀 꽃을 피우고 향기도 무척 좋다.

 

 

 

저 뜨거운 산 위에도 Saguaro 두어 그루가 눈에 뜨입니다. 왠지 외로울 것 같고 불쌍해 보입니다.

 

 

 

 

75년 정도 되면 옆에 팔같이 생긴 가지를 낼 수 있다.

이 옆가지가 없다면 아직 70살 미만이라고 보면 되겠다. 물론 끝까지 가지를 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이것을 '창(Spear)'이라 한다. 수명은 150-200년 정도 살 수도 있지만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로 죽기도 한다. 

- 출처: https://freesiamom.tistory.com/39 [애리조나 맘의 미국 이야기]

 

 

 

저 중간 부분으로 매우 많은 선인장들이 보입니다.

 

 

저 중간의 긴 담장이 국경 장벽입니다. 즉 장벽 저쪽은 미국, 이쪽은 멕시코입니다.

 

 

 

 

이 사진은 지난겨울 구글에서 서치하여 너무 멋있어서 제 외장 드라이브에 보관해온 사진입니다.

지난 겨울 제 fb 대문 사진으로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미국 Arizona 주일 수도 있고, 멕시코 Sonora 주일 수도 있습니다.

 

 

이 사진은 이번에 구글에서 서치하여 찾은 사진입니다. 미국 Arizona주일 수도 있고, 멕시코 Sonora주일 수도 있습니다.

 

 

이 사진은 오래전 멕시코 내륙에 다녀오다 한 가게에서 구입한 우편엽서를 스캔한 것입니다.

 

 

 

Los Mochis에 내려가다 Sonora 주 중간 어디에서 잠시 휴식 중 찍음..

 

 

 

 

 

- https://blog.daum.net/4mexico/519

- https://blog.daum.net/4mexico/344

 

 

 

= 2022년 4월 5일 - 7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