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 여행 - 추억 -----

🌖🌗🌑🌓🌔 일식 사진들입니다.

by 최재민 선교사 2024. 4. 16.

 

 

 

1주일 전인 4월 8일 낮 11시(LA 시간) 경부터 몇 분 동안 일식(solar eclipse)이 있었습니다.

얼마 전부터 4월 8일 일식이 진행된다고... LA에서도 볼 수 있다고... 계속 뉴스에 떴는데 특별한 준비 없이 선글라스만 해도 어느 정도 볼 수 있겠지... 했는데 햇빛이 너무 강렬해서 아주 잠깐 밖에 못 보았습니다. 너무나 너무나 눈이 부셨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보았다가는 완전히 눈을 버릴 것 같았습니다.

 

 

 

 

이번 일식은 멕시코 중서 해안도시 Mazatlan에서도 보았다는데 이 사진도 Mazatlan이 아닌가 합니다.

 

 

 

 

옛날 도미니카 선교사 때 어데를 가다가 사람들이 모두 하늘을 쳐다보기에 왜 그러나 했었는데 그때도 일식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마침 용접하는 가게 앞을 지나는데 그 사람들이 용접할 때 쓰는 도구를 빌려줘서 아주 확실하게 잘 보았던 기억이 납니다.

 

 

 

 

 

이 사진 - 진짜 멋지네요..

 

 

 

An eclipse as seen from space......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내는도다

- 시편 19:1

 

 

 

 

Air Canada에서 잽싸게 일식과 자사 여객기를 (합성하여?) 홍보용 사진을 만들었네요..

 

 

 

 

 

 

 

이런 것 좋아하는데 일식을 볼 수 있는 안경준비를 못한 것이 너무 아쉬워서 facebook에 돌아다니는 일식 사진들을 모아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이 일로 제가 facebook에서 경고받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좋은 사진들을 찍어주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더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끝에 가시면 2017년에 있었던 일식장면을 잘 찍은 동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4mexico.tistory.com/m/322

 

🌖🌑 일식(Solar Eclipse) 우표들

한국의 추석이라고 Facebook에서, 카톡에서 많은 메시지들이 오가다보니 옛 생각이 희미하게 떠오르더군요. 그리고 달은 휘영청 밝은데 뭔가 어색하더군요. ... 그리고 지난 8월 21일인가는 미국의

4mexico.tistory.com

 

 

 

 

https://4mexico.tistory.com/m/365

 

🌺🌺 내가 하나님을 믿는 일곱 가지 이유

내가 하나님을 믿는 일곱 가지 이유 -- 어느 과학자의 증언 -- 크레시 모리슨 우리는 아직도 과학시대의 동틀 녘에 살고 있다. 새벽의 햇빛이 밝아옴에 따라 빈틈없는 창조주의 훌륭한 솜씨는 한

4mexico.tistory.com